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등록일     2017-09-13 오후 3:52:13
제목     티베트의 맛거리 소개

    안녕하세요

서장항공 한국 GSA 범아항운(주)입니다.

티베트, 천혜의 자연을 가진 곳이라고 하죠.

많은 여행족들이 방문하고 있는 티베트의 맛거리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봅시다^^

<짠 바>
짠바는 티베트족의 주식 중 하나입니다. 티베트말로 볶은면이라는 뜻입니다. 쌀보리 또는 완두로 햇볕에 건조시켜 볶아서 익히고, 갈아서 얇은 면을 만듭니다. 몽고식 밀크티와 소금차를 함께 먹으면 영양이 풍부하며, 간식으로 먹기 편리합니다.

<펑깐러우>
펑까러우는 소고기와 양고기를 바람으로 말려 만든 육포입니다. 일반적으로 11월에 추워질 시기에 만들며, 고기를 얇게 썰어 차가운 바람에 말려 만들게 됩니다. 맛은 뛰어나고, 바삭바삭합니다.

<티베트 국수>
짙고 담백한 사골 육수와 면의 조화가 이루어진 소고기 국수입니다. 사골탕을 첨가한 후에 슬라이스 소고기를 올린 후 소금을 첨가해 만든 티베트 대표음식입니다.

<청과주>
청과주는 티베트의 양의 피로 만든 음료입니다. 칼로 다진 양고기와 소금, 산처, 파가루를 섞어 무쳐 함께 양소장 안에 채워넣습니다. 펄펄끓는 탕에 넣은 후 피가 회백색이 될때까지 기다립니다. 즉시로 마실 수 있고 맑은 향기와 느끼하지 않은 맛을 냅니다.

<수낙고>
수낙고는 최상급 "제(고대에 우유에서 정제한 최상급의 음료 제호)"라고도 합니다. 장족동포들이 명절에 손님 접대용이나 스님들이 즐겨먹는 음식입니다. 우유에서 젖을 추출하여 밀가루로 버터와 설탕, 인삼열매, 건포도, 호두 등으로 만듭니다. 복과 장수를 기원하며 면역력 증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쏸나이>
쏸나이는 티베트의 풍부한 유제품 자원의 요구르트입니다. 이 음식은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먼저는 소나 양의 젖에서 추출한 '달설'과 그렇지 않은 '아설'이 있습니다.

<수유차>
수유차는 모든 가정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차여서 손님 접대용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찻물과 우유에 소금을 넣어 여러번 휘저어주며 만듭니다. 영야이 풍부하고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신 후에는 추위를 막아줄 뿐만 아니라 침이 고이게 하고 갈증을 해소해주는 등 고산지대에 적합한 음료입니다.

<톈차>
텐차는 수유차를 마시지 못하는 많은 여행객들에게 티베트식 차로 인기가 많습니다. 텐차는 잘 고은 홍차잎에 우유, 설탕, 약간의 소금을 넣어 휘저어 만듭니다. 만드는 사람에 따라 톈차는 맛이 달라집니다. 티베트는 어디서나 접할 수 있으며, 아시아 지역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티베트식 선지탕>
티베트식 선지탕은 양의 피로 칼로다진 양고기와 적당량의 소금, 산초와 참파(볶은 쌀보리를 갈아 만든 면)을 섞어 양의 소장에 넣어 만든 것입니다. 그대로 삶아서 양의 피가 회백색이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즉시 꺼내어 먹습니다. 느끼하지 않고 고소합니다.

예약 및 발권 문의 시 서장항공 한국총판매대리점 범아항운(주)로 연락주세요.
TEL) 051-463-0093 E-mail) tvair@patkorea.net HP)http://tvair.tarcos.net
첨부파일